서비스 이용약관

최종 수정일: 2025년 3월 18일

1. 목적

본 약관은 서치라이트에이아이(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Talix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1. '서비스'란 회사가 운영하는 Talix 웹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및 법인을 의미합니다.
  3.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자를 의미합니다.
  4. 'OAuth 로그인'이란 Google OAuth 인증을 통해 로그인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5. '콘텐츠'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형태의 정보, 자료, 서비스 등을 의미합니다.
  6. '계정'이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회원 식별 정보를 의미합니다.

3.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적용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내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서비스 이용 계약 및 가입

  1. 회원 가입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Google OAuth 로그인 시, 이용자는 Google 계정을 이용하여 본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
    •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가입 신청을 한 경우
    • 과거 본 약관 위반 등의 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적이 있는 경우
    •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거나 세부 이용지침 등 회사가 정한 기준에 반하는 경우

5.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인재 검색 서비스
    • 채용 관련 데이터 분석 서비스
    • 구인/구직 관련 정보 제공
    • 기업 및 개인 프로필 관리
    • 기타 관련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상 필요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사항은 사전 공지 후 적용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6. 서비스 이용 요금 및 결제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 유료로 제공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이용 가능합니다.
  2. 유료 서비스 이용 요금의 결제 방법은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릅니다.
  3. 회원이 유료 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유료 서비스 이용 요금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 내용 및 시행일을 명시하여 사전에 공지합니다.
  5.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및 환불 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 개시 전: 전액 환불
    • 서비스 개시 후: 이용 기간에 따라 일할 계산하여 환불
    •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 잔여 기간에 대해 일할 계산하여 환불

7.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1. 타인의 계정을 무단으로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시 허위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야 합니다.
  3.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4. 다음과 같은 행위는 금지됩니다:
    • 타인의 개인정보, 계정 정보 등을 도용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등의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8.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이메일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손해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9.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1.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호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수집, 이용, 보관, 파기 등을 수행합니다.
  3.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될 경우 회사는 변경 내용을 적용하기 전에 공지합니다.

10. 지적재산권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콘텐츠(UI, 디자인, 로고, 이미지, 텍스트 등)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등의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개선 및 홍보 등의 목적으로 이용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11.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해지

  1. 이용자가 약관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원 탈퇴를 원할 경우, 이용자는 언제든지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탈퇴 즉시 서비스 이용이 중지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개인정보, 계정 정보 등을 도용한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를 한 경우
    • 이용자가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4.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이메일, 전화, 팝업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단, 긴급하게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는 선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12. 면책 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네트워크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에 대해 보증하지 않으며, 이용자가 이를 신중히 검토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능, 이익 등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 분쟁 해결 및 관할법원

  1. 회사와 이용자 간 발생한 분쟁은 상호 협의하여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3. 본 약관에 대한 분쟁은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하며, 관할 법원은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합니다.

14. 기타 조항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 정책에 따릅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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